EVENTS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이 모인 곳에는 항상 우리가 함께 합니다. 블랙 다이아몬드는 등산 및 스키의 세계에서 매년 수 십 가지의 행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여러분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이벤트에 관한 소식을 전합니다.

목적의식

DSC_0616_1140_642auto_c1

사진: 스쿼미쉬의 새로운 라인 테인티드 러브(Tainted Love) 등반하고 있는 모습.
촬영: 조니 베이커  

알렉스 호널드: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얻는 세계

클라이머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알렉스 호널드의 이름은 로프를 사용하지 않고 등반을 하는 프리 솔로잉 클라이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호널드 파운데이션이라는 단체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열렬한 환경 운동가이기도 합니다. 

 

story_divider

쵸크 마크 지우기

쵸크가 뒤 덮인 바위들은 시각적 흔적을 남깁니다.

이러한 흔적은 토지의 주인이나 관광객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등반지가 폐쇄될 수 있습니다.

덕지덕지 묻어있는 쵸크는 루트를 읽는데 방해를 일으키며 온사이트를 시도하는 클라이머에게 기회를 뺐는 격이 됩니다.
또한 수년에 걸쳐 쌓인 쵸크는 바위에 여러 층을 생성하고 고착되어 마찰력을 감소시킵니다.story_divider

우먼스 클라이밍 페스티벌

등반지에서 먹는 맛있는 간식보다 좋은 것은 없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콜렛 맥킬너니 선수는 2 우먼스 클라이밍 페스티벌에 참가할 생각으로 한껏 들떴습니다.
여성 클라이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페스티벌이 어떤 중대한 의미를 갖는지 아래 영상과 기사에서 확인하실 있습니다.

 

story_divider

THE BRAZIL PROJECT

작년 12월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헤이즐 파인드레이디, 소니 트로터, 샘 엘라이아스, 브리트니 그리피스 선수는 Centro Urbana Escalada (CEU)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브라질의 옛 수도 리우데자네이루로  향했습니다. 주된 목적은 지역의 아이들이 클라이밍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습니다.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아이들을 등반지로 데려가는 단순한 이벤트가 멘토와 아이들 모두에게 인생을 바꿀만한 경험을 안겨주었습니다.     영상: 도미닉…

Details

더 프로젝트를 시도하는 아담 온드라와 팍시 우소비아

클라이밍의 두 전설 아담온드라 그리고 팍시 우소비아와 함께한 즐거운 주말이 정신없이 지나갔습니다. 지난 35시간 동안 네 번의 워크숍, 두 번의 슬라이드 쇼와 아침방송 그리고 ‘더 프로젝트’를 등반하는 선수들의 모습을 담은 다섯 번의 생중계가 있었습니다.   글,그림 : 뵈른 폴 금요일 오후, 팍시 우소비아 선수가 트레이닝을 위해 암장을 방문했습니다. 그는 바위가 중력처럼 자신을 끌어당긴다고 말하며 근래…

Details

락 프로젝트:책임감 있는 등반 알리기 프로젝트에 참여한 선수들의 이야기

이제는 때가 되었습니다. 클라이밍은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커뮤니티 또한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새로 시작하는 클라이머들에게 바위를 아끼고 관리하는 법에 대해 교육할 필요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액시스펀드 사와 협력하여 락 프로젝트(Responsible Outdoor Climbing Knowledge, 책임감 있는 등반 알리기 프로젝트)를 기획하였습니다. 락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선수들은 여러 커뮤니티에 참여하여 클라이머들을 교육하였으며, 이 과정에서…

Details

토빈 시걸 : 우리의 겨울을 지켜내자.

블랙다이아몬드의 소속 선수인 토빈 시걸은 죽어가는 겨울 시즌의 피해를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무언가 행하기를 마음먹었습니다. 시걸은 POW(Protect Our Winter – 우리의 겨울을 지켜내자)라는 팀을 결성했고, 우리는 이런 기후 변화를 되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후의 변화는 현재 세계에서 영향을 가장 미치는 이슈입니다. 당신이 스키어, 스노우보더, 어부, 심지어 방에서 TV만 보는 사람이든지…

Details

BOOTCAMP: SAM ELIAS – 극기훈련소: 샘 일라이스

블랙다이아몬드 엠베서더 샘 일라이스는 자신의 등반수준에 있어 한계를 넘지 못하고 있었다. 클라이머 조 킨더, 댄 멀스키와 함께 그는 희망을 품고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훈련 과정에 전념했다. 이것은 그의 이야기이다. 무슨 일이든 연습 기간이 길어질 때, 반대로 그 발전 속도는 더뎌지기 마련이다. 열정과 헌신을 바치지 않는다면, 정체기가 찾아오거나 심지어 약간의 퇴보가 올 수 있다-슬럼프가 찾아오는…

Details

BOOTCAMP: JOE KINDER- 극기훈련소: 조 킨더

조 킨더는 국제적 클라이머이지만 실제로 정식 훈련을 받아본 적은 없다. 클라이밍을 시작한 지 19년 만에 그는 자신의 등반 실력을 가장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새로운 준비를 하고 있다.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나는 의심을 가지고 있었다. 주변 친구들로부터는 “좋을 수도 있지만, 망가질 수도 있어.”라는 회의적인 말들을 계속해서 들어야 했으며 몇몇은 “그게 정말 될 것 같아?”라며 되물었다. 나…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