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토빈 시걸 : 우리의 겨울을 지켜내자.

블랙다이아몬드의 소속 선수인 토빈 시걸은 죽어가는 겨울 시즌의 피해를 목격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대해 무언가 행하기를 마음먹었습니다. 시걸은 POW(Protect Our Winter – 우리의 겨울을 지켜내자)라는 팀을 결성했고, 우리는 이런 기후 변화를 되돌릴 수 있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방법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후의 변화는 현재 세계에서 영향을 가장 미치는 이슈입니다. 당신이 스키어, 스노우보더, 어부, 심지어 방에서 TV만 보는 사람이든지 간에 모두에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스키를 타기 위한 눈, 마시기 위한 물, 물고기들이 살아가는 개울은 깨끗한 설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Images: Ming Poon

베핀섬으로 가는 스키 원정에서 이누이트 사냥꾼을 만났습니다. 그가 말하길 빙하가 이동하여 자신들의 사냥에 영향을 미친다고 이야기하였고, 유럽의 경우 고산지대 능선에 위치한 오두막은 이제 사다리를 통해야만 오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말은 즉 빙하의 퇴각 등의 이유로 예전과 상황이 달라졌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집이 있는 휘슬러의 크레바스는 갈수록 통과하기 어려워지면서 나는 스키 라인이 점점 사라지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적설량이 적어지기 때문에 시즌은 갈수록 짧아지고, 설원은 눈은 점점 얇아지며, 설선은 올라가고 있습니다. 몇 년 동안 낮은 산에서 스키를 탈 수 없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가진 가장 재미있는 지형 중 하나입니다.

97%의 기후과학자들은 기후변화가 현실이며, 인간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라는 것에 대해 동의합니다. 만약 우리가 하던 행동들을 변화시키지 않는다면, 장기간의 연간 적설량은 이번 세기 말까지 점점 줄어들게 될 것입니다. 그것은 눈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실망을 안길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일자리를 없애고 경제에 재정적으로 큰 타격을 줄 것 입니다. 미국에서는, 겨울 스포츠가 연간 66억 달러를 생산하고, 965,000개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아웃도어 관련 산업은 646억달러를 매년 생산하고, 610만의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안정적인 경제 구조는 깨끗하고 건강한 환경을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무엇을 해야할까?

Protec Our Winter (POW) 는 10년 전 제레미 존스에 의해 기후 변화에 반대하는 아웃도어 스포츠 공동체를 동원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겨울 POW 라이더 연합과 과학자들 연합은 스쿼에서 연례 POW 정상 회의를 개최하여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내년을 위한 계획을 세웠습니다. 스키어, 스노우보더 그리고 플라잉 낚시꾼들의 큰 크루들은 뉴햄프샤이어 대학의 과학자 리즈 버라코위스키, 소셜 스토리 텔러인 브레단 레오나르드, 그리고 업계 선두주자인 테슬라의 케빈 그리고 태양광 에너지 그룹 썬런의 린 취리히의 프레젠테이션을 보기 그들의 위해 시간을 내어 스케쥴을 잡았습니다. 스쿼의 리프트는 가동되고 있었지만, 정상 회담이 시작되기 며칠 전 거대한 폭풍우가 초기에 내린 눈을 휩쓸어 버렸습니다. 저는 그 폭풍이 몰아치던 동안 결빙 고도가 조금 더 내려 갔었더라면 얼마나 사태가 심각했을 지 상상이 되었습니다. 기후변화의 실상은 가까이에서 볼 수 있을 정도가 되었습니다.

기후 변화는 우리 모두가 만들어 내는 것이며, 이는 총체적으로 우리 모두가 해결책이 되기도 합니다. 작은 눈덩이가 언덕을 굴러 내려가는 것처럼 작은 것들이 모여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나는 운전을 최소화하고, 소,돼지고기를 줄이고 집에 히터를 트는 대신 스웨터를 더 입는 것부터 조금씩 시작했습니다. 그것은 간단한 것들이 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얼마나 더 할 수 있는 것들이 있을지 찾아볼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찾아본다면 여러분들이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 수없이 많이 있습니다.

시작해 봅시다. 그리고 기후변화라는 큰 배의 뱃머리를 돌릴 수 있는 세대가 되어봅시다.

www.protectourwinters.org

—Tobin Seag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