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LACK DIAMOND EXPERIENCE

블랙 다이아몬드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곳에서는 우리의 운동 선수, 직원들과 협력사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으며 자연과 클라이밍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아름다운 사진과 영상을 통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블랙 다이아몬드 익스피리언스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분은 이제 클라이밍, 스키, 하이킹 등 세계 각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모험, 이벤트와 뉴스, 제품 및 기술에 관한 최신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C LAB: 야수 길들이기 – 빅 사이즈 캐머롯의 미학과 한계

새로 출시된 C4 #7과 C4 #8는 크기가 매우 큰 캐머롯입니다. 현존하는 캐머롯 중 가장 큰 캠에 속하죠. 너무 커서 C4 #5를 손바닥만 한 작은 캐머롯으로 만들 정도니깐요! 이 거대한 야수들은 사막의 무자비한 오프위드 크랙이나 엘캡의 와이드 피치를 비롯해서 전 세계에 존재하는 무지막지하게 큰 크랙 루트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올해 블랙다이아몬드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캠과 가장 큰…

Details

블랙다이아몬드 장비 소독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COVID 19) 확산 예방을 위한 장비 소독 가이드를 제공하라는 권고에 따라 블랙다이아몬드는 장비를 개인 장비, 그리고 기관, 대여를 포함한 비개인 장비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누어 각 장비의 청소 및 소독 절차를 아래와 같이 제시하는 바입니다. 또한 각 장비의 세부적인 청소 및 보관 방법은 제품과 함께 동봉된 제품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으며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열람이…

Details

헤이즐 핀들레이의 한국 여행

블랙다이아몬드의 뿌리는 광범위하게 퍼져나갑니다. 1980년도 중반 즈음에 만난 열정 가득한 한 한국 클라이머와의 인연이 지금의 끈끈한 파트너십으로 발전할 수 있었죠. 한국은 끊임없이 클라이밍의 한계를 높이고 월드컵 우승이 일상이 되어버린 서채현 선수 같은 영재를 발굴해내며 세계에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선수 헤이즐 핀들레이와 콜렛 맥너니는 한국에 자리 잡은 블랙다이아몬드의 뿌리와 세계적 유산의 일부가 되고 있는…

Details

물리 치료사 에스더 스미스와 함께하는 베타 에피소드 – 건강한 무릎을 위한 골반 컨트롤

이번 블랙다이아몬드 베타 에피소드에서는 지속적인 다운힐 러닝에도 건강한 무릎을 지킬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 것입니다. 그랜트 선수와 그래스루츠 테라피의 물리 치료사 에스더 스미스가 말하는 산악 달리기에서 속력을 잃지 않으면서도 무릎의 건강을 지킬 있는 골반 컨트롤에는 무엇이 있는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해보실 있습니다

BD 백컨트리 스키 캠프 – 삶은 알파인 투어링 스키로 더욱 빛난다.

블랙다이아몬드코리아 백컨트리 스키 캠프 (2020.1.11~1.16)

산에 들면 항상 오르고 싶고, 눈 덮인 산을 마주할 때에는 주저하거나 물러서고 싶지 않았다.
눈에 빠지지 않기 위해 자신의 발보다 몇 배는 더 큰 설피를 신고 힘든 러셀을 하고 싶지도 않았다.
이렇게 시작한 산과 스키의 인연이 알래스카 데날리와 히말라야 메라피크를 넘어, 이제는 조금 더 큰 산을 생각한다. 

독점 인터뷰: 블랙다이아몬드 후원 선수 밥시 장걸, 야코포 라쳐의 더 노즈(THE NOSE (VI 5.14A)) 자유등반

지난 2019년 11월 23일, 블랙다이아몬드 후원 선수 밥시 장걸, 야코포 라쳐 선수가 더 노즈(The Nose (VI 5.14a)를 자유등반으로 오르는데 성공했습니다. 이 업적으로는 등반 역사에서 각각 8,9번째를 기록한 셈인데요. 밥시 선수에게는 5번째, 야코포 선수에게는 4번째 엘캡 자유등반 루트였던 더 노즈의 완등으로 이 둘은 거벽계의 명실 상부한 “파워 커플”로써 다시 한번 입지를 굳건하게 다졌습니다. 아래 블랙다이아몬드에서 독점 취재한…

Details

스키 열차 – 토빈 시걸과 줄리아 모네고의 노르웨이 바트나할센 백컨트리 탐험

노르웨이 바트나할센에서 와플보다 유명한 것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새하얀 대자연의 스키 트랙입니다. 이런 환상적인 스키 천국을 전기열차를 타고 여행할 있다는 사실 또한 빼놓을 없죠. 블랙다이아몬드 후원 선수 토빈 시걸과 줄리아 모네고의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스키 탐험을 아래 영상에서 만나 보실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를 사용하는 사람들 – 1편 글러브

블랙다이아몬드는 일상생활에서부터 남극이나 8000m의 산악지역과 같이 특수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선택에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각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고 있는 사용자의 추천 글을 모아봤습니다.
다양한 제품 중 자신의 좋아하는 활동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블랙다이아몬드의 글러브를 찾아보세요.

그럼 이번 겨울도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이 되시길 기원합니다.

백두대간 FKT: 한계

우리는 스스로의 한계를 넘었다. 8월 23일부터 지독하고 고된 시간을 건너고 건너서 9월 5일까지. 13일 12시간 28분 동안 우리는 스스로 이 세상에 흔적을 남겼다. 그런데 기록이라는 게 중요한걸까. 우리가 도전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모든걸 증명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결과보다는 어려움에 부딪혀 그것들을 이겨내는 과정 속에 모두가 좋아하는 이야기들이 담겨있지 않을까? 경험이라는 건 오랜 시간 동안 기억되고, 기록이라는…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