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LACK DIAMOND EXPERIENCE

블랙 다이아몬드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 곳에서는 우리의 운동 선수, 직원들과 협력사들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있으며 자연과 클라이밍에 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아름다운 사진과 영상을 통하여 여러분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블랙 다이아몬드 익스피리언스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분은 이제 클라이밍, 스키, 하이킹 등 세계 각국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모험, 이벤트와 뉴스, 제품 및 기술에 관한 최신 소식 등을 한 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드 챔피언 팍시 우소비아와 아담 온드라

2009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팍시 우소비아가(PATXI USOBIAGA) 당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클라이머였습니다  그는 대회 우승을 통해 월드 챔피언이라는 자리에올랐고 클라이밍의 전설로서  이름을 떨쳤습니다그러나 그의 뒤에는 아담 온드라라는 어린 체코 출신 선수가 2등을 지키고 있었죠팍시 그날 자신의 뒤에  있는 어린체코 출신 선수의 눈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발견했고 그가 바로 클라이밍의 미래가  것이라고 직감합니다팍시 여전히 선수 생활을 이어가고 있으며 올림픽을 위해 맹훈련중이지만동시에 아담 온드라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써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인스브루크에서 열리는 2018 월드 챔피언십을 향한 팍시 여정을 소개합니다.

션 베일리: 인스브루크 월드 챔피언십으로의 여정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베일리(Sean Bailey )선수는 오는 9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Innsbruck, Austria)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국 리드 클라이밍 챔피언이자 베일 볼더링 월드컵 은메달리스트인 선수는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가 클라이밍을 시작하게 계기와 지금 월드컵 참가를 위해 세계를 여행하는 그의 이야기를 아래 기사에서 만나보실 있습니다.   

대한민국 클라이머 서채현, 14살의 나이에 5.14d 완등

본 기사는 https://www.climbing.com/ 의 “The Korean Crusher: Chaehyeon Seo Sends 5.14d at Age 14“, 2018-08-23, JOHN BURGMAN 의 글을 한글로 번역한 내용입니다. 서채현 선수는 한국의 여느 14살 학생과 마찬가지로 매일 아침 8시에 일어나 학교로 향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과학과 역사이고, 등반을 쉬는 날엔 친구들과 함께 홍대로 나가 쇼핑을 하거나 영화를 봅니다. 수제 버거를 좋아하고 마룬 5의 음악을 즐겨…

Details

조 그랜트: 놀란스 14 인터뷰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그랜트(Joe Grant) 선수는 모험을 갈망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힘들고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만 하는극한 모험을 갈망하고 있죠. 그런 그의 발걸음이 향한 곳이 바로 놀란스 14입니다. 놀란스 14(Nolan’s 14) 콜로라도 서워치 산맥의 14 산을 연결해  길이 160km 달하는 등산 코스입니다. 이번 모험에서  그랜트 선수는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의 이야기를 아래 소개합니다.

WELCOME TO THE TEAM: MATTY HONG

매티 홍은 강력한 클라이머입니다. 절대로 그냥 하는 얘기가 아닙니다. 2016년, 그는 스페인 올리아나의 크리스 샤마가 초등한 파피출로(5.15a)를 완등하며 5.15 클라이머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단지 시작일 뿐이었죠. 그는 곧바로 스페인에서 두 개의 5.15a를 연이어 완등하며 세계 정상급 클라이머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끝이 아닙니다. 그는 V15 볼더를 완등한 볼더러이며, 동시에 세련된 카메라맨이기도 합니다. 그가 찍은 사진과…

Details

밥시 장걸: 첫 9A(5.14d) 스피드 인테그랄 완등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밥시 장걸 선수는 엘캡에서 5.14루트를 등반했으며, V13 볼더링과 5.14b 트레드까지 섭렵한 이미 검증된 실력자입니다그녀가  리드 9a(5.14d) 등반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었죠그녀는 지난 5 스위스 볼랍스에서 스피드 인테그랄을 완등하며 그녀의  9a 달성했습니다
story_divider

장비 다루기: 초크백을 하네스에 직접 연결하면?

초크 백을 하네스에 차는 것도 꽤나 괜찮은 생각 같지 않나요? 그럼 초크백에 벨트는 있는 가요? 이번엔 클라이머들이 초크백을 매는 여러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그중에 가장 나은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장비 연구소: 당신이 항상 알고 싶었던 장비 강도 테스트

캐머롯이우산 모양으로 펼쳐졌을 실제로 얼마나 하중을 견딜수 있는지 궁금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매듭 슬링은 어떨까요? 걱정하지마세요! 이번 장비 연구소에서는 콜린 포윅과 그의 팀원들이 그들의 장기를 살려 제품을 일일이 분해해 테스트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것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얻은 자세한 결과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헤이즐 핀들레이: 테인티드 러브 (5.13D) 초등 – 스쿼미시 트레드 클라이밍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헤이즐 핀들레이 선수의 출중한 트레드 클라이밍 실력은 엘켑 자유등반이나 위험한 해식절벽 등을 통해 이제껏 여러 차례에 걸쳐 검증되었습니다. 작년 여름 스쿼미시를 방문한 그녀에게 그녀의 영국 친구는 프로젝트 루트 하나를 추천했습니다. 치프 산 정상에 아주 작은 스토퍼만이 설치된 위태롭게 솟은 스테밍 코너가 초등자를 기다리고 있었죠. 헤이즐 핀들레이 선수의 테인티드 러브 (5.13d)의 초등을 아래 영상에서 감상하실…

Details

블랙다이아몬드 핫와이어 카라비너의 탄생

오늘날 클라이머들에게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는 당연하고 친숙한 장비이지만, 1995년까지만 하더라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물건입니다. 오늘은 명의 블랙다이아몬드 디자이너가 세계 최초의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를 어떻게 개발했고, 그것이 클라이밍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