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C LAB

블랙 다이아몬드의 제품을 구성하는 모든 소재와 부품들은 생산 공정에 투입되기 전 짧게는 한 달에서 길게는 수 년 동안 품질 관리 팀으로부터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광범위하고 세심한 테스트를 통해 QC 연구팀의 테스트를 통해 블랙 다이아몬드의 제품들은 필드에서 보다 강하고 안전하며 당신이 도움을 필요로 할 때 온전히 장비에 의지할 수 있도록 믿음을 부여합니다. QC LAB을 통해 우리는 여러분이 궁금해하던 장비에 관한 몇 가지 질문에 대답하고 사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QC Lab : 로프의 꼬임 – 등반 중 로프가 꼬이는 이유와 그 위험성에 대해

무시무시하게 꼬인 로프는 모든 클라이머들에게 존재하는 골칫거리입니다. 등반을 하는 동안 로프로 인해 대혼란이 벌어진다면 정말 짜증날 뿐만 아니라, 매듭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시작해 다음 구간으로 옮겨가는 것까지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들 중 더 탐구심이 뛰어난 – 바로 블랙다이아몬드 장비 전문가인 콜린 포윅(Kolin Powick) 같은 – 이는 이러한 궁금증을 가지게 됩니다. 만약 하네스에 매달린…

Details

QC LAB: 오래된 스크류 구멍을 재사용하는 것의 위험

누구나 솔깃할 만한 상상을 한번 해보죠. 등반 중인 당신은 지친 체력과 시간을 아끼고 싶어 합니다. 그때 마침 허리 근처에 누군가가 미리 뚫어 놓은 구멍을 발견하게 됩니다. 당신은 여기서 생각하죠. “과연 아이스 스크류 구멍을 재사용해도 되는가?” 이번 겨울특집 QC Lab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 카테고리 디렉터 콜린 포윅과 함께 아이스 스크류 구멍의 재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비 다루기: 초크백을 하네스에 직접 연결하면?

초크 백을 하네스에 차는 것도 꽤나 괜찮은 생각 같지 않나요? 그럼 초크백에 벨트는 있는 가요? 이번엔 클라이머들이 초크백을 매는 여러 방식에 대해 알아보고 각각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볼 것입니다. 그중에 가장 나은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요?  

장비 연구소: 당신이 항상 알고 싶었던 장비 강도 테스트

캐머롯이우산 모양으로 펼쳐졌을 실제로 얼마나 하중을 견딜수 있는지 궁금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매듭 슬링은 어떨까요? 걱정하지마세요! 이번 장비 연구소에서는 콜린 포윅과 그의 팀원들이 그들의 장기를 살려 제품을 일일이 분해해 테스트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것입니다. 테스트를 통해 얻은 자세한 결과는 아래 글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핫와이어 카라비너의 탄생

오늘날 클라이머들에게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는 당연하고 친숙한 장비이지만, 1995년까지만 하더라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물건입니다. 오늘은 명의 블랙다이아몬드 디자이너가 세계 최초의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를 어떻게 개발했고, 그것이 클라이밍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퀵드로우 비너의 방향과 위험성

이번 장비 다루기 시리즈에서는 퀵드로우의 방향에 관해 이야기해 것입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당신은 위,아래 두 개 너의 게이트를 서로 반대 방향으로 거나요? 아니면 같은 방향으로 거나요? 가지는 어떤 차이가 있는 것일까요

블랙다이아몬드 QC LAB: 싱글월 텐트의 장단점

우리가 텐트를 선택하는 데에는 브랜드와 가격, 사용 편의 및 사이즈와 같은 일반적인 요소에서부터 무게, 내구성, 방수 투습 능력까지 다양한 기준들이 있습니다. 과연 어떤 텐트를 선택해야 할까요? 그래서 오늘 QC LAB 에서는 블랙다이아몬드 싱글월 텐트의 장단점을 알아보고 자신에게 좀 더 적합한 텐트가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싱글월 vs 더블월 일반적으로 텐트의 주요 구성인 벽면이 플라이…

Details

올바르게 매달리기 – 2탄 : 클라이머의 팔꿈치 부상

클라이밍을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팔꿈치 통증을 경험합니다. 또한 욱신거리는 팔꿈치 통증을 참지 못하고 등반 중 하강해야 했던 적도 있을 것입니다. 블랙 다이아몬드 소속 선수 브리트니 그리피스도 팔꿈치 통증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에스더 스미스를 만나기 전까지는 말이죠. Hang Right(올바르게 매달리기) 시리즈 두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물리치료사 에스더 스미스와 케이티 블루 멘틀이 생각하는 팔꿈치 통증의 원인과 그 해결책에 관해…

Details

올바르게 매달리는 방법 : 클라이머를 위한 어깨 관리법

물리치료사 에스더 스미스 블랙다이아몬드 부트 캠프에 방문하여 소속 선수들이 겪고 있는 부상을 살펴보았습니다. 그녀는 일정 기간 동안 블랙다이아몬드 선수 밥시 장걸, 다일라 오헤다, 콜렛 맥킬너니를 만나보았으며 우선 밥시 선수의 등반에 걸림돌이 되었던 어깨 부상과 그에 따른 치료법에 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에스더가 제안하는 등반 혹은 트레이닝시에 가장 바람직한 자세를 아래 글에서 소개합니다.

 

story_divi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