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AR

등반을 위한 피톤과 피켈, 카라비너, 하네스와 같은 암벽장비에서 배낭, 텐트, 트레킹 폴과 헤드램프에서 스키와 스키부츠 까지 블랙 다이아몬드의 이름을 언급하지 않고 아웃도어의 역사를 말하기란 불가능 할 것입니다. USE, DESIGN, ENGINEER, BUILD, REPEAT의 단계를 거치며 지금도 개발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블랙 다이아몬드의 새로운 상품들을 만나보세요.

앰배서더 아담 온드라: 블랙다이아몬드 본사 방문기

지난 11 미국을 여행한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아담 온드라 선수는 솔트 레이크 시티에 있는 블랙다이아몬드 본사에 들러 공장을 둘러본 그가 매일같이 믿고 의지하며 사용하는 클라이밍 장비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윌 게드, 헬름켄 폭포를 회수 가능한 확보물만을 사용해 오르다.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클라이머 윌 게드(Will Gadd)는 20년 이상 블랙다이아몬드의 장비를 테스트해왔습니다. 코브라(Cobra)와 같은 혁신적인 카본 샤프트가 달린 아이스툴을 처음 제안하기도 했던 그는 지금까지 여러 시제품을 사용해 전세계의 빙벽을 등반해왔습니다. 시제품 아이스 피톤을 사용해 나이아가라 폭포를 오르는 것부터 특수 제작된 길다란 아이스 스크루로 그린란드에 도전하는 등 윌 가드는 모험을 위해 모든 것을 해왔으며 블랙다이아몬드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에게…

Details

조 그란트 & 디스턴스 카본 Z 폴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조 그란트의 고향 프랑스에서는 예전부터 트레일러너들이 트레킹 폴을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약 10년 전 조 그란트가 미국 오레건 주를 여행했을 때 당시 그가 사용하던 울트라 마운틴 폴은 미국의 정서와 어울리지 않았죠. 미국인 러너들은 트레킹 폴을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간이 흘러 오늘날, 트레킹 폴은 산악 활동에 있어 손꼽히도록 중요한 장비가 되었고, 조 그란트가 선택한 “무사의 검”이라고 부르는 그의…

Details

알렉스 호널드: 누구나 공정한 기회를 얻는 세계

클라이머라면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알렉스 호널드의 이름은 로프를 사용하지 않고 등반을 하는 프리 솔로잉 클라이머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호널드 파운데이션이라는 단체를 설립하고 운영하는 열렬한 환경 운동가이기도 합니다. 

 

story_divider

블랙다이아몬드 핫와이어 카라비너의 탄생

오늘날 클라이머들에게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는 당연하고 친숙한 장비이지만, 1995년까지만 하더라도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물건입니다. 오늘은 명의 블랙다이아몬드 디자이너가 세계 최초의 와이어 게이트 카라비너를 어떻게 개발했고, 그것이 클라이밍계에 어떤 변화를 가져왔는지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장비 다루기: 게이트 인? 게이트 아웃?

게이트 인? 게이트 아웃? 당신의 선택은? 장비 다루기 1편에서는 여러 전문가와의 대화를 통해 올바른 장비 장착에 대한 복잡하고 어려운 질문에 관하여 이야기를 나눠봅시다. 비틀즈 vs 롤링 스톤즈?, 바닐라 맛 vs 초콜릿 맛 ?, 게이트 인 vs 게이트 아웃? 이런 질문에 사람들은 각자 다른 대답을 합니다. 좀 과장된 표현이긴 하지만 대답에 따라 우리의 성향이 나뉘죠. 여러분은 장비를…

Details

QC Lab – 장비 변형의 위험

블랙 다이아몬드의 모든 장비는 출시하기에 앞서, 수 개월, 때로는 수년 간 BD품질 관리 담당 이사 콜린 포윅과 품질 보장 엔지니어 팀을 통해 가혹한 검사를 거칩니다. 실험실과 현장에서의 광범위하고 철저한 테스트를 거쳐, 클라이머가 산으로 가거나 바위에 갈 때마다 KP와 그의 팀들은 BD장비가 그들에게 튼튼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장비가 되도록 노력합니다. BD 연구실 사람들은 모두 물건을 잘…

Details

QC LAB : 두개의 슬링을 직접 연결하기

BD QC LAB에서 주로 포스팅하는 글은 클라이밍을 하면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과 장비에 관한 질문에 답을 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번 달에는 2개의 슬링을 직접 연결하였을때 일어나는 일들에 관해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저는 등반장비를 세밀히 살피고 조사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그것에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며 때로는 사람들이 저에게 질문을 직접하거나 이메일을 보내기도 합니다. 종종 암벽에서 위험에 노출된 장비도…

Details

QC LAB: 어떤 하강 매듭이 가장 튼튼한가?

하강 시 어떠한 매듭을 선택할 것 인가 ? 더블 피션맨 매듭 , 링 밴드 매듭, 또는 옭매듭 (오버핸드 매듭)에 항상 많은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여름 요세미티에서 등반하던 중, 빌레이 앵커에서 대기하는 동안, 몬타나 보즈먼에서 온 클라이머들과 잠시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내 장비 걸이에 있는 장비를 보고 내가 블랙 다이아몬드에서 일한다는 것을 눈치 챘습니다.…

Details

BDTV EPISODE 6: THE MASTER OF MOVES

프랑스의 볼더링 레전드이자 월드컵 루트세터인 잭키 고도프는 올해 59세의 나이로 자신의 삶의 대부분을 퐁텐블루 숲에서 보냈다. 과거 프랑스의 예술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어왔던 퐁텐블루의 바위들은 지금 그의 뮤즈이다, 실내 암장에서 볼더링 문제들을 만들 때나 전 세계 각지의 대회를 위한 문제들을 창조 할 때에 숲은 그에게 모든 영감의 원천이 된다. – BDTV 에피소드 6 The Master of…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