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AREL

블랙 다이아몬드 어패럴 컬렉션은 블랙 다이아몬드의 모든 장비들이 지닌 혈통과 정신을 계승한 또 하나의 필수 장비로 인식될 것이며 기존 장비들과 완벽히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고어텍스, 쉘러, 프리마로프트와 폴라텍 까지 최고의 소재들을 엄선한 블랙 다이아몬드 어패럴의 숨은 이야기를 확인하세요.

BDTV EPISODE 6: THE MASTER OF MOVES

프랑스의 볼더링 레전드이자 월드컵 루트세터인 잭키 고도프는 올해 59세의 나이로 자신의 삶의 대부분을 퐁텐블루 숲에서 보냈다. 과거 프랑스의 예술가들에게 영감의 원천이 되어왔던 퐁텐블루의 바위들은 지금 그의 뮤즈이다, 실내 암장에서 볼더링 문제들을 만들 때나 전 세계 각지의 대회를 위한 문제들을 창조 할 때에 숲은 그에게 모든 영감의 원천이 된다. – BDTV 에피소드 6 The Master of…

Details

BDTV EPISODE 5: THE WIDTH OF LIFE

사람들은 최고의 클라이머는 가장 즐기며 등반하는 자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보다 더욱 대단한 것은 개인의 즐거움을 추구함과 동시에 최고가 되려는 노력 보다는 자신을 둘러싼 커뮤니티에서 개인과 지역 사회가 모두 발전할 수 있는 방향을 찾는 것이다. 데이브의 죽음은 많은 레드포인트를 축적하는 것이 결국 삶의 끝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음을 일깨워 주었고 우리가 더욱 지혜로운 삶을 추구할 것을 당부하는…

Details

BDTV EPISODE 4: SHARING THE LINE

밥시에게, 벨라비스타는 지금까지 경험한 가장 힘든 멀티피치 중 하나였다. 하지만 이번 등반이 그녀에게 무엇보다 특별한 것은 단순히 등반의 난이도가 아닌 그녀가 작년 여름 야콥과 함께 비와 안개 속에서 보낸 수많은 시간들 때문이었다. 서로의 모습이 보이지도 않는 상황에서 빌레이를 받으며 수 시간 동안 파노라마 같은 지붕을 나아갈 때, 수 많은 추락과 함께 허공에서 보낸 시간 동안…

Details

BOOTCAMP: DAN MIRSKY – 극기 훈련소: 댄 머스키

블랙 다이아몬드 앰베서더 댄 머스키, 그리고 그의 동료 샘 엘리아스와 조 킨더는 자신들의 등반 수준을 향상 시키기 위해 3개월 동안의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것은 그의 이야기 입니다. 긴 여름 동안의 훈련과정이 시작되기 전까지는, 나는 나의 한계치로 훈련에 전념해 본 적이 없었다. 부트 캠프의 날이 다가올 수록, 나는 앞으로 펼쳐질 나의 신체적 도전에 불안해지기 시작했다. 세…

Details

PROJECT: BOOTCAMP

2015년 6월, 블랙다이아몬드 클라이머 세 명이 자신들의 등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합숙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여름 세 명의 블랙다이아몬드 클라이머는 등반 능력의 신체적, 정신적인 향상을 위해 합숙 트레이닝을 진행했습니다. 샘 엘리야스, 조 킨더와 댄 밀스키는 3개월 간의 트레이닝을 통해 자신들의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모든 것을 걸었습니다. 그들은 집과 친구, 가족을 떠나 모든 생활을 함께…

Details

Black Diamond Alpine Start Hoody – 알파인 스타트 후디 리뷰

블랙 다이아몬드 알파인 스타트 후디는 굉장히 흥미로운 재킷입니다. 나노스피어로 마감 처리한 쉘러 소프트쉘 원단으로 만들어,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방풍 및 발수 기능을 지닙니다. 이 후디가 최고의 윈드 재킷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시간 알파인 후디를 구매한 이래 코러우머에서의 빙벽 등반, 영국 레이크 디스트릭트에서의 백 패킹과 사이클링, 바사에서 볼더링을 할 때도 늘 이 옷을 입었죠. 온갖…

Details

BLACK DIAMOND + SCHOLLER

1999년 블랙다이아몬드는 알파인 클라이밍을 위한 소량의 의류 컬렉션을 선보였습니다.  당시 아웃도어 산업을 선도하고 있던 쉘러 사의 소재를 채택한 블랙다이아몬드는 알파인 팬츠와 B.D.V 팬츠라는 두 개의 제품을 출시하였고 블랙다이아몬드의 첫 의류는 알파인 클라이머들에게 성공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새로운 의류 라인을 기획하면서 블랙다이아몬드는 과거 자신들이 남겨놓은 기억을 되찾는 것에서 부터 출발하고자 했습니다. 쉘러 사와 다시 협력하면서 블랙다이아몬드는 던…

Details

JOE KINDER: 30 DAYS IN NORWAY PART II – 조 킨더: 30일 간의 노르웨이 등반, 제 2 편

저는 뉴햄프셔에서 성장했는데, ‘화강암 나라’라는 별명이 딱 어울리는 곳입니다. 뉴잉글랜드는 좋은 날씨가 드물고, 회색빛의 긴 겨울과 습도와 벌레 때문에 겨울 못지않게 끔찍한 여름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뉴잉글랜드는 클라이머가 등반하는 화강암 못지않게 클라이머를 힘들게 만들죠. 노르웨이의 ‘플라탕가’ 사진을 보자마자 저는 무엇에 홀린 듯이 뉴햄프셔를 떠나 이곳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한쉘레렌’ 동굴과 바다, 녹색 삼림이 모두 다 뉴잉글랜드 지형을…

Details

Rjukan: The Power of Water – 노르웨이 리우칸

  노르웨이의 산업도시 리우칸의 지역명은 ‘연기가 나는 폭포’라는 뜻의 리우칸 폭포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리우칸은 몇 세기 전 부터 오슬로의 여행가들에게 주요한 관광지였습니다 그들은 리우칸의 폭포를 보기 위해 오슬로에서 하루가 족히 걸리는 트레킹을 마다하지 않았고 리우칸 폭포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하고는 다시 오슬로로 돌아가곤 했습니다. 리우칸 마을의 역사는 풍부한 수력 자원을 바탕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리우칸의 사업가들은 폭포수의 아름다운 이면에 지닌 힘에…

Details

PrimaLoft® Down Collection – 프리마로프트 다운 컬렉션

  기후가 열악한 환경에서 빌레이를 보거나 얼음으로 둘러쌓인 동굴 탐험, 동계 캠프와 같이 스키어와 클라이머, 알피니스트에게 가장 혹독한 도전이 요구되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서 블랙다이아몬드의 모든 다운 컬렉션은 프리마로프트 골드 다운(PrimaLoft® Gold Insulation Down Blend)을 선택했다. 70%의 고밀도 구스 다운과 30%의 프리마로프트가 혼합되어 각각의 장점을 모두 지니고 있는 블랙다이아몬드의 새로운 다운 인슐레이션은 젖은 상황에서도 놀라울 만큼…

Det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