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미소를 머금은 표정으로 동료들에게 열정을 불어 넣어 주는 블랙다이아몬드 기술 담당자 케빈 마호니는 의지의 사나이라 불립니다. 이미 자신의 인생의 절반을 산에 바친 그에게 산은 단순히 오르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히말라야에서 극한의 상황에 자신을 몰아붙일 때나, 딸과 함께 마당에서 공놀이를 할 때도 그는 자신의 삶에 언제나 충실합니다.

산에서 그리고 가정에서의 삶 모두 그에게는 즐거움과 영감을 주는 일이 가득합니다. “산이 보이는 순간, 저는 그것을 올라갑니다. 제 딸이 잠에서 깨는 순간에는 저도 일어나야겠죠.”

IFMGA의 산악 가이드로서 케빈은 전 세계의 고산 등반에 화려한 경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헨리 바버와 릭 윌콕스와 같은 유명 등반가들의 고향인 뉴 잉글랜드에서 나고 자란 그에게 산은 자연스럽게 삶의 일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그는 화강암의 크랙과 때묻지 않은 순수한 얼음을 누비며 자신의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산은 케빈이 누구보다도 뛰어난 전문적 지식을 발휘할 수 있는 곳이며 동시에 스스로를 발전시키는 장소입니다.

산은 그 무엇보다도 정직하다고 케빈은 믿고 있습니다. “산은 당신이 스스로와 동료들에게 진실될 것을 요구합니다.”

아내 클레어와 두 딸 아니카와 엘리자와 함께 버몬트 그린 마운틴에서 생활하고 있는 케빈은 언제나 가정이 최우선인 사람입니다. 그의 아내 클레어와 함께 몇 개월 간 샤모니의 야간 스키를 즐기기도하고요. 클라이밍은 항상 케빈 자신의 존재의 이유가 되기도 하지만 그의 딸의 모험심을 충족시켜줄 동화가 되기도 합니다.

“저는 이야기와 여행을 통해 산에 대한 저의 사랑을 딸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

 

 

 

 

 

 

“ALPINISM WAS WHAT REALLY
DREW ME INTO CLIMBING”

all photos: Jon Griffith

2014년 8월 1일, 새벽의 선명한 공기 속에서 케빈과 존 그리피스는 파키스탄의 7041m 봉 링크 사르 정상을 향해 베이스 캠프를 떠났습니다. 오직 산으로 둘러쌓인 주변의 풍경에 존은 황홀감을 느꼈습니다.

존이 이미 링크 사르 정상 등정에 두 번이나 실패했지만 지금은 케빈의 지원 아래 더욱 의욕을 불태웠습니다. 정상까지의 길이 아무리 멀고 가파르더라도 그들은 알 수 없는 자신감과 확신에 차있었습니다. “이제 물러설 곳이 없습니다. 내려가는 것은 올라가는 것 만큼이나 힘든 일이죠.”

링크 사르는 불가사의한 고딕 풍의 아름다움이 있는 봉우리의 하나인데 등정하기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이 처녀봉은 이미 적지 않은 숫자의 알피니스트를 패퇴시켰습니다.
케빈과 존은 북벽에 가까스로 도달했고 가파른 벼랑과 불안한 코니스에서 밤을 지새웠습니다. 4일이 지나서야 두 사람은 북벽 정상 근처의 최고점에 도달했는데 이제까지 다른 팀이 세우지 못한 기록이었습니다. 하지만 정상까지의 지형과 바위의 상태는 불안정하기만 했습니다.

케빈이 존의 빌레이를 받으며 정상 능선을 다시 시도하고자 했을때 좀 전까지 그들이 머무르던 코니스가 무너져 내렸습니다. 엄청난 굉음과 함께 지면이 흔들렸고 그들은 자신이 처한 상황을 깨달아야만 했습니다. 후퇴 결정을 내린 것은 바로 그 때입니다.

케빈에게 집에 둔 가족이 없다면, 계속 도전해보려는 유혹을 느꼈을 수도 있으나, 리스크가 너무 컸습니다. “위험한 지형과 상황에서는 물론 가족을 기준으로 결정을 내리는 게 아니라, 정확히 그 순간에 몰입하여 결정한다”고 케빈이 말합니다. “스스로 컨트롤 할 수 없고 상황을 호전시킬 능력이 없다면, 더 이상 집착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가장으로서 저의 모든 최선을 다 할 뿐입니다.”

 

ALPINISM COLLECTION
알피니즘 컬렉션

블랙다이아몬드의 시작은 알피니스트를 위한 장비를 만드는 것에서 출발했습니다. 알피니즘은 단순히 오르는 행위를 넘어 클라이머에 내재된 모든 정신을 대변하며 대담함과 겸손함을 유지하며 윤리적이고 창조적인 행위를 지속하게 합니다.

등반지에서 그리고 그들의 삶 속에서 알피니스트가 추구하는 것은 오직 스스로를 단련하고 절제하는 것이며 그들의 등반 목적은 정복이 아닌 스스로를 발견함에 있습니다.

간결하고 심플하며 날렵한 디자인을 지닌 블랙다이아몬드 알피니즘 컬렉션은 가장 효율적인 디자인만을 추구하며 알파인 환경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alpinism

MEN’S ALPINISM COLL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