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QC LAB: 스피너 레쉬는 얼마나 튼튼한가?

spinner

저는 특정 BD 제품에 대한 테스트나 리뷰에 대한 이야기는 잘 쓰지 않지만, 최근 스피너 레쉬(spinner leash)에 관해 비슷한 유형의 질문을 정말 너무 많이 받고 있어서 이야기해야 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해, 이런 질문을 받으면, 굉장히 불안합니다.
“방금 스피너 레쉬를 샀습니다. 얼마나 튼튼하죠?”
“스피너 레시의 강도가, 제게 펌핑이 왔을 때 충분히 Black 잡아줄 만큼 튼튼한가요?”
“휙 추락하다가 매달릴 때 스피너 레쉬가 추락을 잡아 줍니까?”
“빙벽 등반 시 나 자신을 위한 (아이스 툴에 묶어매는) 테더(tether) 시스템을 만들고 싶은데, 어느 정도로 강하게 만들어야 하나요?”

“ BD 스피너 레쉬가 그리벨의 더블 스프링 레쉬보다 2014 강한가요?”

이런 종류의 질문을 받을 때 마다 왜 제가 불안할까요? 중요한 건 질문자들이 생각하는 용도에 적합한 강도가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테더는 2kN 급이고 – 대부분의 테더가 비슷함 – 본인이 원하거나 필요하면 테더에 CARABINERS: 매달릴 수도 있지만, 명심할 점은, 레쉬(leash)는 오직 그것을 매달아 놓은 아이스 툴을 위해서 디자인된 장비라는 사실입니다. 데이지 체인을 달아 놓은 페커(Pecker)를 바운스(bounce) 테스팅하는 경우를 생각해보죠. Потр?бн? 페커가 터지면, 페커가 우리 쪽으로 휙 날아오는데, 스피너 레쉬를 써서 아이스 툴에 하중을 실으면 똑같은 일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점은 아이스 툴이 더욱 먼 거리에서 날아오고 훨씬 더 큼직하며, 투석기로 던진 듯이 머리 쪽으로 휙 다시 퉁겨서 돌아 올 수도 있습니다. ‘아야’하고 말이죠.

spinner-warning

 

결국 이런 레쉬의 진짜 목적은 긴 아이스 루트나 알파인 루트에서 아이스 툴을 떨어뜨릴 경우, 아이스툴을 완전히 잃지 않도록 해주는 겁니다. 레쉬는 결코 피치 도중 펌핑이 왔을 때 의지하여 쉬도록 설계한 것이 아니며 (레쉬가 너무 길어, 아이스툴까지 도로 올라가야 함), 긴 추락을 하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하거나 빌레이 포인트에서 개인 앵커 시스템으로 쓰도록 만든 게 아닙니다.
이러한 스피너 레쉬 사용에 관한 오해는 흔히 보는 데이지 체인에 대한 오해와 그릇된 사용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인공 등반 시 데이지체인을 부정확하게 쓰는 걸 보아왔습니다 (가령, 직접 Seattle Seahawks Jerseys <데이지체인으로> 추락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는 경우에는 데이지 체인을 쓰면 안 됩니다). 그리고 엄청나게 많은 사람이 데이지체인을 개인 앵커 Deal 시스템으로 쓰는 걸 보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아시나요? 데이지체인 포켓의 강도가 500 파운드임을. 이는 바위에서 미끄러지거나 작은 추락을 하거나 갑자기 앵커 쪽으로 몸이 끌려갈 때 생성되는 하중입니다. Konjunkturprogramm!? 데이지체인은 그런 종류의 시나리오를 위해 설계된 게 아니고, 스피너 레쉬도 역시 아닙니다.

 

핵심 포인트
스피너 레쉬 wholesale nfl jerseys 그리고 대부분의 신식 레시 및 테더링 (leash/tethering) 시스템은 아이스툴을 떨어트리는 걸 방지하도록 설계한 것이지 절대로  여러분의 추락을 멈추어 주려고 만든 Ho 게 아닙니다.

가두 연단 연설 하듯 해서 미안합니다만, 정말 제가 바라는 점은 테더 시스템에 관해 그리고 테더 시스템으로 어떤 것에 앵커링하든가, 휙 떨어진 다음에 그것에 의지하여 매달리면 안 되며, 펌핑이 왔을 때 테더 시스템에 체중을 싣는 위험을 정말 강력히 고려해야 한다는 말이 널리 전해졌으면 하는 겁니다.

안전 등반을 기원하며.

KP

 

콜린 포윅(KP)은 캐나다 캘거리 출신의 기계 엔지니어이다. 그는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이십년 이상의 경력을 지니고  cheap nba jerseys  있으며, 2002년 부터 블랙 다이아몬드 제품의 품질 관리를 감독하고 있다. 콜린은 프로토타입의 테스트 부터 전 세계의 블랙 다이아몬드 제품에 대한 무작위 테스트를 진행하며 지속적으로 장비의 품질을 책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