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헤이즐 핀들레이의 컨셉션(CONCEPCIÓN – 5.13)

사막 한가운데 아름답게 갈라진 크랙 루트를 등반하는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선수 헤이즐 핀드레이의 모습을 아래 영상에서 만나보실 있습니다 — Concepción (5.13).

story_divider

영상 및 사진: 베어캠 미디어

6465-vert
지난봄,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선수 헤이즐 핀들레이는 유타주 모압 근처의 사막에서 70m 높이의 아름다운 크랙 루트(Concepción (5.13))를 완등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호되게 당했어요.” 헤이즐 선수가 말합니다.

15m에 달하는 컨셉션의 크럭스 구간을 헤이즐 선수는 “보라색과 초록색”이라고 부르는데, 보라색인 0.5 캐멀롯과 초록색인 0.75 캐멀롯을 사용해야 하는 구간이기 때문입니다.

크럭스 구간이 예상보다 어려웠는지 헤이즐 선수의 얼굴에는 당황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등반해도 결국엔 떨어질 것만 같은 기분이었어요.” 그녀가 말합니다.

시도 횟수가 늘어남에 따라 실패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성공에 대한 부담감이 점차 커져만 갔지만, 재빨리 기대감을 낮추고 들뜬 마음을 진정시킨 헤이즐 선수는 비로소 루트를 완등 할 수 있었습니다.

“부담감이 크면 등반 능력이 저하될 수 밖에 없어요.” 그녀가 말합니다. “기대감을 낮추면 부담감은 이내 사라지죠.”

그녀의 말에 따르면, 완등은 “모든 것을 떨쳐내고 자유롭게 등반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우리에게 찾아온다고 합니다.

Live. Climb. Repe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