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

션 베일리: 인스브루크 월드 챔피언십으로의 여정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베일리(Sean Bailey )선수는 오는 9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Innsbruck, Austria)에서 열리는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미국 리드 클라이밍 챔피언이자 베일 볼더링 월드컵 은메달리스트인 선수는 여러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그가 클라이밍을 시작하게 계기와 지금 월드컵 참가를 위해 세계를 여행하는 그의 이야기를 아래 기사에서 만나보실 있습니다.   

story_divider

영상: Louder Than 11

제가 자란 태평양 연안 북서부 지역은 매우 자연 친화적인 곳이었습니다. 클라이밍도 부모님과 같이 하던 여러 활동 중 하나였지만, 세월이 지나면서 점차 등반에 대한 열정이 커졌습니다. 등반 문화가 좋았고,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습니다. 스스로를 클라이머라고 생각하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제 삶에서 차지하는 클라이밍의 영향 또한 놀랄 만큼 커져만 갔습니다. 매일매일이 새로운 나날이었죠.

최근 몇 년 동안은 클라이밍 대회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덕분에 세계 여러 곳을 여행할 수 있었고 상상 이상의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월드컵 경기를 보면서 자랐기 때문에 지금 제가 월드컵에 참가한다는 사실이 아직도 꿈만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세계 각국에 흩어져 있는 제 친구들에게 항상 감사하는 마음입니다.

몇 주 후면 올해 가장 큰 대회인 월드 챔피언십이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에서 열립니다. 최종 목표인 2020 올림픽의 결과를 어느 정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4개월간 저는 볼더링과 리드 월드컵을 위해 훈련했고, 인스브루크 대회가 올해 치르는 마지막 경기가 될 것입니다. 마지막 대회를 이렇게 큰 무대로 장식할 수 있어서 벌써부터 신이 납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소속 션 베일리

sean.wc.1사진: 뵈른

sean.wc.3사진: 앤디

sean.wc.2사진: 뵈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