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WE ARE

지금으로부터 55년 전 등반 역사에 블랙다이아몬드의 뿌리가 내리기 시작할 무렵, 당시 등반의 성패는 장비의 성능과 등반자의 능력과 굳센 의지에 의해 판가름 나던 시절이었다.

당시 20살의 젊은 클라이머였던 이본 취나드는 자신이 오르고 싶은 대암벽을 정복하기 위해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장비의 필요성을 인식했고 자신의 창고에서 해머와 모루로 장비를 만들기 시작했다.
훗날 그는 블랙다이아몬드의 창시자로서 역사에 이름을 남긴다.

스스로 필요한 장비를 만들고 사용해본 다음 부족한 점을 개선하기를 거듭한 끝에 우리의 창시자는 등반 역사에 혁명을 일으킨 헥센트릭을 개발하였고 클라이머들의 등반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았다.

기능, 창의, 심미의 세 박자를 균형 있게 지켜나가려는 창시자의 철학은 브랜드에도 그대로 투영되었고,
현재까지도 변하지 않고 블랙다이아몬드의 정신적 뿌리를 지탱하고 있는 아이디어가 되었다.

오늘날 블랙다이아몬드의 장비는 전 세계 클라이머들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솔트레이크 시티로 회사를 옮긴지 25년이 지난 지금 우리는 더욱 넓은 분야에 흥미를 느끼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의 제품 철학은 반세기를 거쳐온 개척자의 정신을 깊게 반영하고 있다.

우리는 장비의 품질과 내구성, 성능을 보장하는 최선의 방법은 오직 스스로 사용하고 디자인하고 다시 설계하여 제작하는 것 뿐이라고 믿는다. 블랙다이아몬드의 장비는 사용자의 안전을 유지하고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디자인된다. 이것은 우리의 본질이며 우리의 직원들과 우리의 제조공정, 우리의 제품에 이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한다.

앞으로의 55년을 내다보았을 때 우리의 미래는 매우 희망적이다. 우리는 여전히 알파인 환경의 중심에 서있을 것이며 더욱 많은 변화와 발전을 이룰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우리의 미래는 ‘Use. Design. Engineer. Built. Repeat’ 의 심플한 과정으로 반복될 것이며 전 세계 클라이머와 스키어 마운티니어의 요구를 들어주기 위해 헌신과 노력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CONTROL IN SITUATIONS OF CONSEQUENCE

오늘날의 코브라와 기존의 구형 피켈을 비교해보면 우리가 단순히 장비의 성능을 개선했을 뿐만 아니라 등반사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쳤음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최초로 구부러진 피크를 지닌 아이스액스를 개발하였고 겨울철 마운티니어링의 등반 방식에서 좀 더 빠른 속도의 아이스 클라이밍을 가능케 했다. 코브라 액스의 디자인은 장비의 목적과 개성을 뚜렷이 나타내고 있다. 우리의 디자인은 세련되면서도 과하지 않으며, 공격적이면서도 절제되어 있고 매끄러우면서도 강하다.

WE TRUST WHAT WE MAKE

캐머롯 X4의 기원은 지금으로부터 수십 년 전 스프링로디드캐밍디바이스라는 혁신적인 장비의 탄생으로부터 시작되었고 기존 확보장비의 패러다임을 완전히 변화시켰다.

알파인 환경에서 신속히 등반해야 하는 클라이머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서 캐머롯은 물리학의 법칙과 복잡한 수학공식을 토대로 탄생했으며 자연을 손상시키지 않는 혁신적인 등반 사조를 낳았다.

온전히 바위 틈새에 끼워 넣어 생명을 지켜주는 이 혁신적인 장비의 개발을 위해 우리는 오랜 시간 필드 테스트와 디자인 개선을 반복했으며 마침내 우리가 만든 장비에 믿음을 부여할 수 있었다.
우리는 우리가 만든 것을 믿는다. 우리가 바로 장비의 사용자이기 때문이다.

SIMPLE SOLUTIONS FOR COMPLEX PROBLEMS

혁신은 강요할 수 없다. 단지 올바른 사람과 올바른 공정 안에서 탄생할 뿐이다. 장비를 사용하고 개선의 필요성을 느끼면 우리는 그 문제를 직시하고 해답을 얻어내기 위해 오랜 시간을 투자한다. 그리고 마침내 머릿속에 전구가 반짝 스쳐지나 가듯이 우리는 깨달음을 얻는다. 소재의 성질을 이해하고, 어떤 디자인을 적용할지에 대한 고민은 좀처럼 쉽게 해결되지 않는다. 카라비너 잠금장치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개선하기 위한 심플한 해답은 우리가 자석을 장비에 도입하기 전까지 우리에게 좀처럼 해답을 보여주지 않는 듯했다. 과학적이면서도 마법과 같은 자석의 성질은 우리의 마그네트론 카라비너에 적용되었고 우리는 복잡한 문제를 아주 단순한 해법을 통해 뛰어넘었다.

PUSH PASSION. ENGINEER TRUST.

우리는 알파인 경험에 대한 열정에 사로잡혀있다. 또한 우리의 장비와 사용 환경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알파인 클라이머들에게 열정을 느낀다. 믿음은 쉽게 얻어지지 않는다. 믿음은 스스로 구하는 것이고 종종 많은 시간을 두고 나타난다. 클라이밍을 할 때, 당신은 동료와 자신 그리고 장비에 대하여 단 한치의 의심을 두어서는 안된다. 만약 당신이 하네스를 차고 캠을 설치한 뒤 가파른 암벽을 올라가 보았다면 당신은 이미 우리를 알고 있을 것이며 우리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블랙다이아몬드의 직원이기 이전에 우리는 모두 블랙다이아몬드의 사용자이다. 우리는 클라이밍을 사랑하기 때문에 이 일을 한다.

WHY APPAREL?

블랙다이아몬드의 역사가 시작된 이래 우리는 알파인 클라이머를 위한 다양하고 획기적인 장비들을 개발해왔으며 그렇게 하는 것만이 우리가 등반 문화를 발전시키고 환경에 공헌하는 길이라고 생각해왔다. 그러나 한편으로 의류에 대한 우리들의 열정은 마치 자석과도 같이 강하게 이끌렸으며 시간이 할애될 때면 우리의 DNA를 지닌 의류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집했다. 2013년, 우리는 클라이머와 스키어를 위한 컬렉션을 선보였고 제품을 사용하고 디자인하고 다시 설계하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 우리는 보다 기능적이고 효율적이며 아름다운 의류를 만들기 원했다.
블랙다이아몬드 의류를 개발하면서 우리는 장비를 제조할 때와 동일한 원칙과 기준을 적용하였다. 모든 의류는 사용 목적이 명확하게 정의되었고 용도에 최적화된 소재 선택과 기능을 최우선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무수한 필드 테스트를 통하여 가장 효율적인 문제 해결방안을 찾을 때까지 우리는 제품을 사용하고 개선하며 이를 반복하였다. 우리의 2014 F/W 어패럴 컬렉션은 단순히 기존 의류의 확장이 아닌 블랙다이아몬드의 모든 장비들이 지닌 혈통과 정신을 계승한 또 하나의 필수 장비로 인식될 것이며 기존 장비들과 완벽히 조화를 이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