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

인류는 한때 맹수의 거대한 입처럼 벌어진 와이드 피치를 두려워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인류는 마침내 그 두려움을 정복했습니다.
여러분의 하네스에 걸린 빛나는 캐머롯 C4 #7, #8호와 함께 이제는 우리가 맹수를 길들일 차례입니다.
그렇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는 다시 한번 캐머롯의 한계를 뛰어넘었습니다.

꿈은 크게

블랙다이아몬드 디자인 엔지니어들의 오랜 염원이 드디어 현실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클라이머들에게 이 정도 크기에서 확실하게 증명된 캠을 선보이고 싶었어요.” 프로젝트의 수석 디자인 엔지니어 제레미 스텍이 말합니다. “제품 개발의 관점에서 진행된 여러 실험 단계들을 비롯해 자사의 품질 테스트 및 현장 테스트까지 마친 아이템을 여러분 앞에 자신 있게 소개하는 바입니다.”
이렇게 거대한 캠을 개발하는 것 자체로도 수많은 도전을 야기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의 초창기 계획처럼 단순하게 기존의 캐멀롯의 “크기를 키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C4의 변신을 위해 최근에 #7호 캐머롯을 가지고 이것저것 시험해봤는데…” 스텍이 말합니다. “처음엔 꽤 단순한 작업일 줄 알았기에 그냥 #6호의 크기를 그대로 키운 몇 가지 프로토타입 제품을 만들었죠.”
스텍의 기대와는 다르게, 초창기 프로토타입 제품들은 5kN보다 적은 하중도 견디지 못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 정도 크기의 캠에서는 제가 무언가 놓치고 있다는 걸 깨달았죠.”
스텍이 말합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캠 로브의 좌굴 현상(Buckling)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거였어요.”

스텍에 말에 따르면 좌굴 현상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간이 조금 걸렸다고 합니다.
로브의 두께를 더 두껍게 만들기만 하면 될 거라고 생각했던 계획은 캠의 크기가 클라이머들이 들고 다니기에 무리가 갈 만큼 커지면서 완전히 실패하고 말았던 것이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좌굴 하중 계산과 같은 기초들을 살펴보았어요.”
“유한 요소 분석법 시뮬레이션을 몇 시간 동안 돌려보고, 몇 가지 종류의 프로토타입 제작, 수많은 연구 실험과 현장 테스트를 거치고 나서야 마침내 우리가 찾아 헤매던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크기가 무지막지한 캐멀롯을 접힌 상태로 보관하다가 확보 시 즉시 원래 크기로 돌아올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트리거 키퍼의 개발로, #7, #8 C4 캐멀롯은 공포의 대상이었던 와이드 크랙을 정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래드 클라이머라면 한 번쯤은 이런 경우를 경험한 적이 있을 거예요. 와이드 크랙 앞에서 너무나도 무서운 나머지 커다란 캠이 있었으면 하고 속으로 몰래 바랬던 경험 말이에요.”

여러분이 열정적인 와이드 크랙 마조히스트이든지, 아니면 그냥 모험을 원하는 평범한 클라이머이든지 간에 …
마침내, 여러분의 장비는 풀세트가 되었습니다.

CAMALOT C4 #7,#8

전 세계 클라이머들의 베스트 셀러이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블랙다이아몬드 캐머롯 C4가 더욱 향상된 성능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새로운 캐머롯 C4는 이제 무게가 10% 더 가벼워졌으며 여전히 기존과 동일한 강도를 유지합니다.
기하학적인 캠 날개 디자인은 무게 대비 강도가 뛰어나며 시각적으로 업데이트된 슬링은
보다 빠르고 정확한 장비 사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4호, 5호, 6호 및 새로운 7호, 8호에 적용된 새로운 트리거 키퍼는 사용하지 않을 때는
부피를 최소화하고 당신이 필요로 할 때는 언제나 출격 준비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보다 넓어진 트리거 디자인 덕분에 이제 위기의
상황에서 더욱 신속하게 확보물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262317_0000_camalot_c4_7

캐머롯 C4 #7

260,000원

262318_0000_camalot_c4_8

캐머롯 C4 #8

320,000원

S19_C4-LP_VideoThumbnail
FEATURES
– 무게를 10% 경량화한 새로운 디자인
– 기하학적인 캠 디자인은 기존의 강도를 유지하고 무게를 감량함
– 4호, 5호, 6호 및 7호, 8호에 적용된 혁신적인 트리거 키퍼는 보관 시 부피를 최소화함
– 등반 중 원하는 캠을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업데이트된 슬링
– 넓은 설치 범위를 제공하는 더블 엑슬 디자인
– 강도 및 내구성이 뛰어난 C-Loop 연속 케이블 스템 설계
– 식별이 용이하며 넓은 설치 범위를 지닌 컬러 코드
– 뉴트리노 카라비너와 컬러 코드를 공유하여 빠르고 정확한 사용이 가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