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T

CARE

취급주의

텐트와 비비를 항시 건조한 상태로 보관하십시오. 젖거나 습기가 있는 상태로 보관할 경우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며 이는 악취를 발생시키고 원단의 레이어를 분리시켜 방수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곰팡이가 텐트의 우레탄 코팅과 원단에 침식하면 텐트의 내구성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만약 곰팡이가 생길듯한 의심이 들면 즉시 조취를 취하십시오. 텐트 전용 클리너로 텐트를 세탁하면 심하지 않은 곰팡이는 대부분 제거됩니다. 하지만 이미 진행이 시작된지 오래된 곰팡이는 세탁해도 없어지지 않습니다. 곰팡이로 인한 손상은 품질 보증 약관에 의해 보상되지 않습니다.

기후가 습한 지역에서 텐트를 보관하는 경우 곰팡이의 유무에 관계없이 2년에 한 번씩 전용 클리너로 세탁하여 보관하십시오.

텐트를 드라이 클리닝하거나 세탁기로 세탁하지 마십시오. 오염 정도가 약하면, 바닥과 외부의 벽을 미지근한 물로 적신 스폰지로 닦아낼 수 있습니다. 세제 또는 비슷한 종류의 액상 비누 또한 텐트 원단의 방수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절대 사용하지 마십시오.

텐트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기름, 그리스, 솔벤트, 자외선차단제, 모기 퇴치약 등을 멀리하도록 주의하면, 장기간 최상의 성능을 유지하고 보다 나은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원단 보호를 위하여 텐트 보관 시 내부의 흙과 먼지, 쓰레기를 모두 제거 하십시오.

 

 

세탁

텐트 전체를 세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뜨거운 물과 표백제, 액상 식기 세제 또는 비슷한 종류의 액상 비누와 세제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오직 찬 물과 텐트 전용 세제를 사용하여 욕조 안에서 손빨래 하십시오. 세탁 시 넣어 쓰는 워시-인(wash-in) 제품은 악취를 제거하며 곰팡이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보관 장소에 두기 전에 반드시 텐트가 건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완전히 건조되는데 24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방향제, 모기퇴치제, 등의 유성 제품 사용 또한 자제하셔야 합니다.

 

 

지퍼

지퍼 또한 유지 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모래나 흙투성이 환경 속에서 캠핑을 했을 경우 반드시 정비를 해야 합니다. 지퍼 속의 모래와 흙은 고장의 중요한 원인입니다. 지저분하면 물 호스로 텐트를 씻어내고, 센 수압을 지퍼에 가하여 흙을 씻어내십시오. 지퍼 윤활유를 사용하면 지퍼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은 방법으로도 지퍼가 매끄럽게 작동하지 않을 경우 A/S 센터에 문의 하십시오. 지퍼 슬라이더를 교체하는 방법 만으로 지퍼를 새 것 같은 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낡은 슬라이더를 강제로 작동할 경우, 지퍼 체인이 손상되며, 훨씬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소모될 수 있습니다.

 

 

가볍고 충격 흡수와 내구성이 뛰어난 우리의 폴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튼튼하지만 사용 방법에 따라서 파손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안내에 따라서 폴을 사용 및 관리한다면 고장이 나지 않습니다. 모든 폴은 부식 방지를 위하여 산화 처리 마감을 하였으나 더욱 안전한 관리를 위하여 텐트와 함께 건조시킨 다음 보관하십시오.

텐트 설치 시, 폴이 완전히 결합되는지 확인하십시오. 각 폴 마디가 완전히 맞물리지 않은 상태에서 폴을 휘거나 충격을 가하면 폴이 파손될 수 있습니다. 폴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쇼크코드(고무줄)는 높은 탄성을 유지하며 폴을 결합할 때 강한 힘으로 폴을 당겨 완벽히 맞물리도록 설계 되어 있습니다. 단 춥거나 젖었을 때 탄성이 약해질 수 있으며 사용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늘어날 수 있습니다. 탄성이 약해졌을 때는 간단한 도구를 사용하여 길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폴을 접어 그 길이가 적당한지 확인하십시오. 너무 타이트하면 폴을 접기가 어려워집니다. 쇼크코드(고무줄)가너무 느슨하면 폴이철컥하고 서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필요하면 매듭의 위치를 다시 조정합니다. 만족한 상태가 되면, 쇼크코드(고무줄)의 끝을 가위로 잘라내어 폴 밖으로 나오지 않게 마감 처리하십시오.

폴의 상태를 정기적으로 검사하십시오. 폴의 각 마디는 사용에 의해 약간의 휘어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제품 사용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단 과도하게 휘어지거나 폴 마디가 접힐 정도의 굴절은 A/S 센터에 문의 하십시오. 특히 폴 마디가 굽혀져 있는지 주의 깊게 살펴야 하며 굽혀져 있는 곳이 있다면 폴을 교체해야 합니다.

 

 

아일렛

텐트 각 모서리에 아일렛은 부식방지를 위해 산화처리가 되어있지만, 우천시 사용, 또는 습기가 장시간 남아있는 경우 부식(녹)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충분히 건조하신 후 보관바랍니다.

또 잘못 설치하실 경우, 폴대의 강한 탄성으로 인해 아일렛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심 실링

비블러 텐트 시리즈 및 하이라이트/디스턴스 텐트의 안쪽 재봉선은 모두 완벽하게 심 테이핑(seam taped)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

비블러 텐트 시리즈와 퍼스트 라이트 텐트에 제공되는 심 그립(Seam Grip) 또는 실 넷(SilNet)을  사용하여 텐트 외부를 보강하면 방수 성능을 높여주어 탁월한 악천후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심실링 방법:

  1. 심 실링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건조하고 그늘진 장소에 텐트를 설치하십시오. 건조 시 1일 내지 2일이 소요 되므로 장소 선택에 유의하십시오. 반드시 텐트 펙으로 고정하십시오. 작업 장소 내부는 반드시 환기가 충분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종이 타월을 미리 준비하면 작업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도포용구를 사용하여, 모든 외부 봉제선의 한가운데를 따라 실러(sealer) 용액의 작은 방울을 흘리되, 도어의 차양에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재봉선 안으로 박음질 되어 있는 웨빙 고리의 양면도 반드시 심 실링(seaming) 해야 합니다.
  3. 텐트 안쪽의 코너 스냅(corner snap)을 실링(sealing)합니다. 도포용구를 사용하여, 텐트 안쪽의 금속 스냅(snap) 주변의 가장자리를 실링합니다. 스냅(snap)의 한가운데 안으로 소량의 실러(sealer)를 직접 떨어트려, 실러(sealer)가 안으로 스며들게 합니다.
  4. 텐트를 보관하기 전, 실러를 완전히 건조 시키십시오. 이렇게 하는데 보통 24 내지 48시간이 걸리지만, 환경에 따라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WARRANTY

품질 보증

블랙다이아몬드 정품 텐트(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 공식 수입 제품)은 구매일로부터 1년간 품질 보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구매 일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또는 판매처에서 발급하는 구매 기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구매 기록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품에 표기된 시리얼 번호 기록을 추적하여 1년간 품질을 보장하여 드립니다. 시리얼 번호 기록에 따른 품질 보증 기간은 제품 구매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으시기 위해 영수증 또는 구매 기록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품질 보증 기간 내에 결함이 발견된 제품은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 고객센터를 통해 수리 또는 교환됩니다.

품질 보증 기간이 지난 후에는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으나 고객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3년간 A/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A/S를 통하여 제품이 완전히 복구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수선 범위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품질 보증 대상 제외

다음과 같은 경우는 품질 보증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에서 수입 판매되지 않은 제품(텐트 내부의 시리얼 번호로 확인)
  • 품질 보증 기간이 지난 제품
  • 제 3자에 의해 변형 또는 수선된 제품
  • 곰팡이에 의한 손상 및 오염
  • 제품에 하자가 있음을 알고 구매한 제품(특가 할인 제품)
  • 방수 기능 저하(발수 가공 및 누수 현상 수선 가능)

 

애프터서비스(A/S)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 정품 텐트는 구매일로부터 3년간 고객 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화재 또는 기타 이유로 텐트가 광범위하게 손상된 경우 수선이 불가능 할 수도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정품 텐트의 A/S를 받으시기 위해서는 구매일을 확인할 수 있는 영수증 또는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구매 기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만약 구매 기록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품에 표기된 시리얼 번호 기록을 추적하여 3년간 A/S를 보장하여 드립니다. 시리얼 번호 기록에 따른 A/S 기간은 제품 구매일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서비스를 받으시기 위해 영수증 또는 구매 기록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A/S를 통하여 제품이 완전히 복구 되지 않을 수도 있으며 수선 범위에 따라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에서 공식 수입 판매된 정품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A/S 서비스를 제공받으 실 수 없습니다. 정품 확인 방법은 텐트 내부의 취급 주의사항에 스탬프 또는 시리얼 번호 표기로 확인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는 A/S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블랙다이아몬드 코리아에서 수입 판매되지 않은 제품(텐트 내부의 시리얼 번호로 확인)
  • 화재 또는 기타 이유로 인해 광범위한 손상이 발생된 경우
  • 제 3자에 의해 변형 또는 수선된 제품
  • 곰팡이에 의한 손상 및 오염
  • 보관 부주의 또는 장기간 습기 노출로 인해 바닥의 PU 코팅이 손상된 경우

 

제품 구매하기온라인 고객센터싱글월 텐트에 대해 더 알아보기